[MOVIE] Pitch Perfect 피치 퍼펙트







Pitch Perfect피치 퍼펙트


  • 장르 : 코미디 / 멜로
  • 제작 : 미국
  • 러닝타임 : 112분
  • 감독 : 제이슨 무어



대학생이 되어 학교 기숙사에 들어가는 베카와 제시. 용돈을 벌기위해 대학내의 라디오국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 된다. 음악이라는 공통점 아래서 둘은 쉽게 친구가 된다.  이 학교에는 유명한 아카펠라 그룹들이 있는데, 여성으로만 구성된 바튼벨라와 남성으로만 구성된 트레블메이커에 각각 가입을 하게 된다. 적인 그룹에 가입하게 된 이유로 서로는 어쩔 수 없이 깊이 발전할 수 없는 관계에 놓이게 되지만 제시는 베카에대한 마음이 그렇게 쉽지는 않다. 





벨라는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도 우승을 거머쥔 적이 없다. 항상 똑같은 지루한 레파토리를 고수하면서 전통이라고 여기며 공연하기 때문이다. 전통을 고수하고자 하는 팀리더 오브리와 새로운 시도를 하고자 하는 클로이 앞에 놓인 팀의 미래와 운명처럼 나타난 베카의 갈등으로 결국 올해의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한편, 항상 우승의 자리를 유지해오던 트레블메이커의 팀 리더인 범퍼가 결승무대를 앞두고 자신의 일정을 위해 자리를 비우게 된다. 트레블메이커를 항상 동경해 왔고 노래실력도 뛰어나나 찌질하다는 이유로 끼워주지 않았던 제시의 룸메이트 벤지에게 대타로 노래를 하게 해주며 감동의 무대를 끝으로 하게 된다. 









아카펠라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영화 전반에 걸쳐 노래가 상당히 많이 나온다. 다른 영화처럼 그저 음악을 틀어주는 것이 아니라 등장인물들이 직접 부른 노래가 흘러나온다. 멜론에 들어가 검색하면 쭉 나오는데 아주 중독성이 강하다. 적어도 나에겐 그렇다. 이 영화를 본 후 영화를 몇번이고 반복하여 보았다. 개인적으로 뮤지컬영화를 상당히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이었는지 몰라도 정말 훌륭한 영화라고 생각이 되었다. 대사를 외울정도로 반복해 본 후 이제는 노래를 듣는다. 전철을 타게되면 제일먼저 피치퍼펙트의 노래들을 듣는다.



벨라 역을 맡았던  Anna Kendrick 이 불러 한참 유행을 탔었던 Cups 라는 노래의 뮤직비디오. 영화 안에서는 오디션을 보기 위해 간단히 부른 노래지만 스토리를 담아 만든 뮤직비디오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애나 켄드릭은 진정한 베이글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뮤직비디오를 다 봤다면 플라스틱 컵을 하나 꺼내다 연습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단, 깨질 수 있으니 플라스틱이어야 함. 연습해보면 별로 어렵지 않다. 사실 나도.... 열심히 해본 기억이...



Bella의 마지막 공연. 우승을 차지하게 한 공연이다. 위기를 마주하고 있던 오브리가 극적으로 베카를 받아들여 새로운 시도를 통해 mash up 이라는 장르를 아카펠라로 부르게 된 장면이다. 제시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제시가 좋아하는 영화 Breakfast Club의 엔딩곡을 첨부하여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부분도 있는 달달함도 있다.





영화를 만들기 위해 앞서서 연습하고 준비하는 부분의 메이킹 필름. 하루에 10시간씩 춤추고 노래하며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즐겁게 임하는 그들의 모습에서 프로의 정신을 볼 수가 있고 또 정말 일과 사람 모두를 사랑하는 열정있는 사람들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유명한 배우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어디선가 한번쯤은 본듯한 배우들이 많이 등장했다.



1. 애나 켄드릭 Anna Kendrick / 베카 역




2. 스카일라 에스틴 Skylar Astin / 제시 역




3. 레벨 윌슨 Rebel WIllson / 에이미 역




4. 브리타니 스노우 Brittany Snow / 클로이 역




5. 알렉시스 냅 Alexis Knapp / 스테이시 역




6. 안나 캠프 Anna Camp / 오브리 역




7. 아담 드바인 Adam DeVine / 범퍼 역




8. 엘리자베스 뱅크스 Elizabeth Banks / 가일 역












귀여운 제시와 벤지







댓글